본문영역

> 오디오북 콘텐츠 > 유아/어린이

소설

와미디어는 오디오북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국내 최고의 오디오북 전문 프로덕션입니다.

코는 왜 얼굴 가운데 있을까

출간
2008년 10월 17일
저자
정채봉
낭독자
홍영란
출판사
샘터사
런닝타임
01:09:04
저자 소개
1946년 전라남도 승주에서 태어나 동국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했다.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면서 작가 활동을 시작했고 대한민국문학상, 새싹문학상, 한국불교아동문학상, 소천아동문학상, 세종아동문학상 등을 받았다. 동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겸임교수, (주)샘터의 이사를 맡았다.

1998년 말 간암 발병으로 사형선고를 받았던 그가 죽음을 이겨내고 일어서 <눈을 감고 보는 길>, <푸른 수평선은 왜 멀어지는가>를 내었으나, 다시 병이 재발하여 2001년 작고했다.

지은 책으로 <오세암>, <물에서 나온 새>, <꽃그늘 환한 물>, <초승달과 밤배>, <멀리 가는 향기>, <바람과 풀꽃>, <코는 왜 얼굴 가운데 있을까>, <콩형제 이야기>, <호랑이와 메아리>, <하늘새 이야기>등이 있다.
도서 소개
이 책은 눈 코 입 귀가 어떻게 지금 얼굴처럼 자리 잡게 되었는지 들려주는 정채봉 선생의 저학년을 위한 단편 동화집입니다. 표제작인 「코는 왜 얼굴 가운데 있을까」뿐만 아니라 콩 형제 이야기, 쌀 한 톨과 김치 한 쪽, 돌담에 핀 꽃 한 송이와 같이 작은 존재들의 이야기와 나팔꽃이 보여 주는 신비로운 밤의 나라 이야기, 춤추는 멍멍이 이야기 등 8편의 이야기가 수록되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