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출간: 2006년 11월 15일
    • 저자: 김영한
    • 낭독자: 김경아
    • 출판사: 리더스
    • 러닝타임: 04:08:05

창조경영아카데미 대표서 30년 동안 마케팅을 공부하고 실행해왔다. 한국 트리즈 협회 이사. 삼성전자와 휴렛팩커드에서 근무하면서 쌓은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1988년 컨설팅 회사를 설립하였으며, 국민대 경영대학원 교수를 거쳐 (주)마케팅MBA 대표를 역임했다. 삼성전자, 삼성전기, LG전자, SK텔레콤, 현대자동차, POSCO, 신한 은행, 하나은행 등에서 경영혁신강의를 하고 있으며, 최근 창조백과사전인 트리즈피디아 웹사이트를 개발하여 트리즈가 쉽고 널리 이용될 수 있도록 도운 바 있다.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인 CEO 스티브 잡스 창조 경영의 비결!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는 창조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기업이 된 애플과 경제에 디자인과 창의성을 도입한 CEO 스티브 잡스의 성공 비결을 담고 있다. 먼저 과거의 애플은 왜 실패했나를 분석한 다음, 좌뇌에서 우뇌로, 기술에서 디자인으로 변신한 과정을 알아본다. 그리고 창조적 혁신의 결정체이며 역사상 가장 성공한 개인용 제품인 '아이포드'의 탄생, 다시 살아난 애플과 이를 가능하게 한 스티브 잡스의 창조 리더십, 시장 정복을 위한 아이콘의 힘, 창조경영의 실천 등을 차례대로 살펴본다. 스티브 잡스의 창조경영 방법론을 소개한 이 책을 통해 우리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짚어볼 수 있을 것이다.